L E A V E   N O   N O T H I N G
의미 있는 흔적을 남기고 떠나라

자신이 발생시킨 쓰레기뿐만 아니라 기존에 남겨진 것들까지 수거하여 머무른 자리 주변에 의미 있는 흔적을 남기자는 캠페인


LNN(Leave No Nothing)은 백패킹 문화에 정착된 LNT(Leave No Trace 떠난 자리에 흔적을 남기지 말라) 캠페인에서 착안한  제로포인트트레일만의 친환경 캠페인입니다.

제로포인트트레일은 많은 사람들이 찾을수록 훼손되어지는 제주가 아니라 사람의 발걸음이 닿는 곳마다 더욱 깨끗해지는 의미 있는 흔적을 남김으로 인해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을 지키는 한 걸음의 시작이 되고자 합니다.

의미 있는 흔적   그 첫번째 발걸음

제주를 걷는 사람들의 의미 있는 흔적을 위한 친환경 쓰레기봉투


제로포인트트레일에서 사용하고 있는 친환경 쓰레기봉투는 땅에 묻히면 90일 안에 완전히 분해되어 100% 자연으로 돌아가는  EL724 인증 제품입니다. 옥수수전분과 셀룰로스 등의 천연 소재가 주성분이며, 물과 이산화탄소로 100% 자연 분해됩니다.  제로포인트트레일의 모든 참여자는 트레킹 여정에서 발견하는 쓰레기를 봉투에 채워 자신만의 의미 있는 흔적을 길 위에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버려진 쓰레기 그리고 길 위의 선 사람들의 작은 실천  

제로포인트트레일 코스 중 1117번 도로 위의 버려진 쓰레기입니다. 
50미터 남짓한 거리를 걸었을 뿐인데 작은 봉투 두 장만큼의 흔적이 남았습니다.

 

 

의미 있는 흔적   그 두번째 발걸음

자연과 우리 모두에게 의미 있는 흔적을 위한 친환경 용기

제로포인트트레일은 자연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만들어진 친환경 포장용기들을 사용합니다. 자연을 위해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무심코 쓰는 물건들을 한 번 더 고민하고 사용하다보면 지금의 아름다운 자연을 조금 더 오래 볼 수 있지 않을까요?

I am not PLASTIC, I am not Tree

제로포인트트레일의 친환경 용기는 180일 이내에 100% 생분해 되는 Hot/Ice 컵과 빨대, 플라스틱이 아닌 천연펄프리드, 무접착 방식의 비표백 천연 크라프트펄프로 된 컵홀더를 제공합니다. 다 사용하신 컵과 뚜껑, 빨대는 생분해가 되기에 일반쓰레기로, 컵홀더는 고급 재생지원료로 재활용 가능하니 여러번 재사용 후 종이류로 분리배출할 수 있습니다.